게시글검색


Search posts
(2016.03.31) 시큐리티플랫폼, 이더블유비엠과 IoT 보안 토털솔루션 개발 MOU 체결
ewbm Hits:27
2017-02-19 23:24:59

시큐리티플랫폼, 이더블유비엠과 IoT 보안 토털솔루션 개발 MOU 체결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시큐리티플랫폼(대표 황수익)과 반도체설계 전문업체 이더블유비엠(대표 오상근)이 ‘사물인터넷 보안 플랫폼 개발 및 사업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보안이 내재화된 개방형 사물인터넷 디바이스 플랫폼’ 개발해 국내 사물인터넷 디바이스에 필요한 보안기능을 종합적으로 제공해 국내 사물인터넷 보안시장 확대에 함께 나설 계획이다.

 

양사가 개발하는 사물인터넷 디바이스 플랫폼은 지난해 9월 이더블유비엠이 국내 최초로 출시한 보안 엔진이 탑재된 마이크로컨트롤러(MCU)인 ‘엠에스1000(MS100)’에 시큐리티플랫폼의 토탈 디바이스 보안솔루션을 적용한다.

 

올 하반기 ‘아두이노(Arduino) 소켓 호환 범용 개발 플랫폼’ 출시를 통해 디바이스 제작자에게 장치 인증, 펌웨어 암호화, 시큐어부트(secure boot), 메시지 보안, 코드사이닝 업데이트 등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황수익 시큐리티플랫폼 대표이사는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MCU) 활용을 통해 저비용으로 손쉽게 디바이스의 불법 복제와 위∙변조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해 사물인터넷 디바이스 보안이라는 새로운 영역의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상일 기자 | 2401@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Digital Daily

http://www.ddaily.co.kr/news/article.html?no=141928

 
SNS sharing Mypage